안녕하세요.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SKT에서 해킹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SKT 유심 정보가 담긴 중앙서버가 해킹당했다고 하는데요. 국민 절반이 사용하는 통신사라 심각한 피해가 우려됩니다. 어떤 대처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심 보호서비스 신청
SKT 이용자라면 T월드 이용하시죠. 들어가시면 팝업으로 사과문이 하나 뜹니다. 내용 중에 공지사항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하기 링크가 나옵니다. 무료로 가입하실 수 있다고 하니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로밍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지만 그래도 하시는 게 나을 듯합니다. 해외에서 내 정보로 카드도 만들어 쓸 수 있으니 말이죠.
유심 교체
모든 핸드폰엔 유심이 꼭 필요하죠. 유심에는 고객고유번호와 가입할 때 정보 등이 들어가는데 유심을 교체하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심은 가까운 SKT 대리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해당 매장에 예약신청하면 순차적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교체하러 다녀오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유심 재고가 없다는 매장이 많다고 하네요. 매장 찾기 링크 남겨드릴 테니 가까운 곳 확인하셔서 방문해 보셔도 좋고, 매장 연락처도 같이 나오면 방문하기 전 전화를 먼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심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이건 유심에 접근하는 걸 막는 비밀번호로 이미 유심 정보가 털려버렸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유심 교체도 28일부터 무료고 그전에 자비로 교체한 분들은 비용을 다시 돌려주겠다고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돌려줄지는 알려진 게 없습니다. 혹시 갑자기 스팸문자가 많이 날아오거나 전화요금이 많이 청구됐다거나 평소와 다른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내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꼭 사고접수 하시기 바랍니다.